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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11년만에 또 동부인베스트 기업회생 신청... 계속된 적자에 코로나19 직격탄, 대주주 지원 철회... 구조조정 불가피?

by 고고씽베베 2020. 12.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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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가 1650억원의 빚을 갚지 못해 결국 11년만에 다시 법원에 기업 회생 절차를 신청했다고 합니다.

지난 2009년 경영난으로 인한 회생을 신청한지 11년만이죠

쌍용차는 지난 15일 JP모건 등 해외 금융기관으로 부터 빌린 600억원을 연체했다고 공시했으며

21일 산업은행 대출금 900억원과 우리은행 대출금 150억원의 만기도 도래해 결국 갚지 못하고 법원에 기업 회생 절차를 신청하게 되었는데요 동부인베스트 선물옵션 실거래 계좌 대여업체

 

회생절차 신청과 함께 회생절차개시 여부 보류 신청도 제출해 3개월의 시간을 벌었다고 합니다

이 기간 동안 산은 등 채권단과의 협의 과정에서 인력 구조조정을 단행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쌍용차는 당초에는 산은에서 대출만기를 연장해줄 것으로 기대했으나 이날 산은이 대출만기 연장을 하지 않을 것이라는 기류가 강해지자 회생절차를 신청했다고 하는데요

산은이 대출만기를 연장해주지 않을 경우 기존보다 높은 연체 이자를 물어야하는데 대출을 조기에 상환하기 어렵다고 판단해 회생절차를 신청해 시간을 버는 방안을 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쌍용차는 회생절차개시 여부 보류 신청(ARS)을 통해 산은과 대화를 할 수 있게 되어 산은을 협상 테이블에 앉게 한 효과를 받았다고 하네요 동부인베스트 선물옵션 실거래 계좌 대여업체

 

ARS프록램은 회생절차 개시를 최대 3개월까지 연장해주는 제도인데

이 보류기간동안 회사가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하면서 자율적으로 구조조정 협의를 진행하게 되고 구조조정안이 타결되면 회생 신청을 취하하고 타결되지 않으면 기간동안 사전 계획안을 마련해 신속한 회생절차 진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난 2009년 경영난으로 회생절차에 들어갔을 당시 대규모 구조조정을 단행했으며 이 당시 쌍용차 노조원들이 반발해

약 76일간 공장을 점거하고 농성을 벌인 사태가 일어났었습니다. 이번에도 구조조정이 단행될 경우 극한의 반발이 재현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미 2016년 4분기부터 연속 적자의 늪에 빠져있던 쌍용차가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으면서 적자 규모가 대폭 늘었습니다. 대주주로 부터 약속되었던 자금 지원 계획이 철회되면서 더 수세에 몰리게 되었다네요

tv.naver.com/v/17387827

 

쌍용차 기업회생 신청…11년 만에 다시 위기

MBC뉴스 | [뉴스데스크]◀ 앵커 ▶ 쌍용 자동차가 11년만에 다시 기업 회생 절차를 신청 했습니다. 만기가 돌아온 대출금 천650억원을 갚지 못했기 때문인데요. 쌍용차는 기업회생 절차를 3개월동

tv.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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