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난해 상반기 동부인베스트 주택청약, 부정청약 사례만 197건 적발... 과열된 청약 시장에서 각종 불법, 편법 난무

by 고고씽베베 2021. 1. 5.

제로금리시대가 되면서 은행에 돈을 넣어두는 것 이상의 재테크를 요구하게 되었습니다. 또 의료기술의 발달로 100세까지 무난히 살 수 있는 시대라서 노후 자금을 충분히 확보해 두지 않으면 곤란해지는데요  선물거래는 주식의 파생상품으로서 현재시점에서 거래하는게 아니라 미래에 거래하기로 약속을 하는 것이에요 미래 어느시점에 가치가 어떻게 변할지 판단해서 이득이나는쪽으로 투자하는 방식이죠 가치가 떨어져도, 올라도 이득이 나는 방향으로 거래만 한다면 수익을 올릴 수 있어서 양방향구조라고 합니다.

관계자에 따르면 4인 가족이 청약 가점을 최대로 받아도 69점인데 당첨이 쉽지 않을 정도로 청약시장이 전쟁통이 되었는데요. 극심한 과열 양상을 보이는 상황에서 온갖 편법들이 동원되었다고 하네요

국토부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분양된 전국 21개 단지를 점검했더니 2백건에 가까운 아파트 부정 청약 의심사례들이 적발되었다고 하는데요 당첨을 위해 위장전입은 기본이고 위장 결혼에 이혼까지도 불사한 사람도 적발되었다고 합니다. 동부인베스트 선물옵션 실거래 계좌 대여업체

동거남, 자녀2명과 함께 살던 40대 여성이 자녀 3명이 있는 30대 남성과 혼인신고를 했고 주민등록도 합쳐 전용면적 49제곱미터 아파트에 8명이 함께 사는 것 처럼 꾸며 부양가족 기준 최고 가점을 확보해 청약에 당첨된 다음 바로 이혼해 각자 원래 주소지로 돌아갔다고 합니다.

지난해 상반기에만 부정청약 의심으로 적발된 사례가 197건으로 모두 경찰 수사 대상이 되었다고 하네요

부정청약으로 확인되면 3년 이하 징역 혹은 3천만원 이하 벌금형에 처해지고 얻은 부당 이익에 따라 추가 벌금이 부과됩니다. 또한 당첨은 당연히 무효처리되고 10년간 청약 신청도 하지 못하게 됩니다.

장애인이나 기초수급대상자가 부정청약을 저질렀을 경우 공공 임대주택의 입주자 자격이나 각종 사회보장급여 수급권이 박탈될 가능성도 있다네요.  동부인베스트 선물옵션 실거래 계좌 대여업체

국토부에서는 지난해 하반기 분양된 전국 24개 단지에 대해서도 부정 청약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고 합니다.

tv.naver.com/v/17691423

 

위장전입·위장결혼까지…부정 청약 대거 적발

KBS뉴스 | [앵커] 2백 건 가까운 아파트 부정 청약 의심사례가 국토부에 적발됐습니다. 청약에 당첨되기 위해 위장 전입은 물론 위장 결혼과 이혼까지 한 사람도 적발됐는데, 관련자 모두 경찰 수

tv.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