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금, 은 시세 여전히 고공행진 중 동부인베스트 뜬금없는 천연가스 상승

by 고고씽베베 2020. 8. 10.

주식은 주가가 올라야 수익을 볼 수 있지만 선물거래는 미래에 이 종목의 가치가 하락할지 올라갈지 포지션을 정해 매도 혹은 매수하여 호가가 하락하든 상승하든 자신의 예측과 판단이 중요한 투자방법인데요 골드, 오일, 나스닥, S&P500, 항셍 등등 투자를 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다들 알만한 종목들이죠

대여업체를 통하게 되면 적은 증거금으로도 큰 금액을 얻을 수 있는 좋은 투자 상품이기 때문에 인기가 급 상승하고 있는 재테크 수단입니다

 

 

 

안녕하세요 휴가철 같지 않은 날씨네요

장마가 오래 지속되더니 태풍까지 오고 말이죠...

요즘 베스트셀러 순위에는 소설도 만화책도, 한 때 유행이었던 에세이도 아닌

재테크 책이 1등을 다투고 있다고 하네요.

돈의 속성,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부의 대이동, 킵 고잉 등 돈과 재테크에 관련된 책들이 상위권에 여럿 포함되어 있다고 해요. 동부인베스트 선물옵션 실거래 계좌 대여

최근 금 거래가가 나날이 상승하면서 금 선물거래가 꽤나 인기를 끌었었는데요

시카고상업거래소 선물거래시스템에 따르면 현지시각으로 5일 금 선물가격은

트로이온스당 2031달러에 거래를 마쳤다고 하네요

1트로이온스는 31.1034768g 이라고 해요. 일반적으로 1온스는 28.349523g 으로 트로이온스가 조금 더 무거운데요 동부인베스트 선물옵션 실거래 계좌 대여

트로이온스는 금, 은 등 귀금속에만 쓰는 단위로 우리나라에서도 1돈(=3.75g)으로 표현하듯이 국제 거래에서 쓰는 전용 단위에요. 트로이온스와 온스는 위에서 봤듯이 이름이 헷갈릴만 하지만 무게가 다르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서 사기를 치는 사람도 있다고 하네요. 한국에서야 보통 돈 단위로 거래하시겠지만 혹시 온스단위로 거래하신다면 주의하셔야겠네요.

하지만 투자자들은 이제 금이 최고가라고 생각되자 금보다 덜오른, 아직 더 오를 가능성이 있는 상품들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고 하네요. 바로 은과 천연가스 라고 하는데요?

 

은도 금과 같이 쭉쭉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금이 사상 최고가를 기록하면서부터 금 시세가 더 오르기는 힘들겠다고 판단되자

은 투자 쪽으로 몰렸는데요 7월 말(20일)부터 8월 5일까지 20일간 상승률로 금이 12.22% 은이 36.40%로

금보다 3배에 달하는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동부인베스트 선물옵션 실거래 계좌 대여

천연가스는 한 때 높은 시세를 유지했지만 미국의 셰일가스 개발로 공급이 과잉되면서 가격을 끌어내렸었는데요 지난 6월 26일 1.48달러를 찍을 때 까지 내려가다가 7월에 주춤하더니 8월 3일 2.19달러로 갑자기 상승했다고 해요.

그래서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는데요 그런데 천연가스의 시세에 영향을 줄만한 소식은 들려오지 않았어서 왜 가격이 오른건지는 의아함을 품고 있습니다.

금과 은은 아직 달러 약세가 끝날 기미가 없기 때문에 당분간은 갑자기 가격이 하락하진 않을 것 같다네요.

금쪽은 아무래도 지금 사기엔 늦은 것 같지만 은이라면 조금 기대해봐도 될 것 같네요.

안전자산임에도 불구하고 요즘 변동성을 보면 조금 불안한 것이 사실인데요...

코로나 백신 개발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 같던데 언제까지 고공행진을 할지 모르겠네요.

고공행진 후 사태가 진정되면 가격이 떨어질 일 밖에 없으니까 조심스럽네요.

변동성이 크다는 것은 큰 이득을 취할 수도 있지만 반대로 큰 손해를 입을 수도 있다는 것이니까요.

 

https://tv.naver.com/v/15197688

 

[출근길 인터뷰] 최근 금시세 상승 배경과 전망…투자시 고려할 점

연합뉴스TV | 요즘 금값이 치솟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금 가치가 계속 높아질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한데요. <박진형의 출근길 인터뷰> 오늘은 송종길 한국금거래소 전무를 만나 금값 상승의 배경

tv.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