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 연준 동부인베스트 2023년까지 제로금리 유지할 듯...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OECD 한국 경제성장률 전망치 낮춰

by 고고씽베베 2020. 9. 17.

금리가 낮으니 안전하게 은행에서 재테크를 하시던 분들도 이제는 투자로 발길을 돌리고 계시죠 물가처럼 생활에 드는 비용은 계속 증가하는데 벌이는 더 줄어드는 상황이니 난감합니다 재테크 필수라고 말하는데 은행 말고 어디서 재테크를 해야할지... 소액으로도 수익을 많이 올릴 수 있다면 그런 재테크를 하는게 좋겠죠 추천드리는 것이 주식의 파생상품인 해외선물인데요 증거금이 많이 들기로 악명이 높지만, 대여업체를 이용하면 소액부터 투자가 가능합니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가 다시 제로 금리를 유지했다고 하네요

2023년까지 제로금리 기조를 유지할 것이라는 뉘앙스를 풍겼는데요

현지시간 16일 미 연준은 정례회의 후 내놓은 성명에서 기준금리를 현 0~0.25%에서 동결한다고 밝혔어요

3월 이후로 4번 연속 동결을 결정한 것인데요 코로나19의 전세계 대유행으로 인해 경기 침체가 우려되자

지난 3월 15일 기준금리를 1~1.25%에서 0~0.25%로 인하했었는데 그 이후 계속 동결이 되었네요

별도로 공개한 점도표에서 오는 23년까지 제로금리가 유지될 것임을 시사하기도 했어요

동부인베스트 해외선물 실거래 계좌 대여업체

한편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한 달만에 한국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낮췄다고 하네요

코로나의 재확산으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되었어요

OECD에서는 경제활동 재개 등으로 세계경제가 점차 회복되면서 6월 전망과 비교해서

올해 세계경제 성장률 전망을 상향했다고 하는데요

올해 세계경제 성장률 전망치는 6월 대비 1.5% 오른 - 4.5%로 나타났어요

OECD는 보고서를 통해서 봉쇄조치 완화, 재개방 등에 따라 경제생산이 빠르게 회복되었지만

최근 회복속도는 동력을 잃고 있다 라며 일부 국가들에서 바이러스 재발을 막기 위해 부과하는

제한조치는 성장을 둔화시켰을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어요

동부인베스트 해외선물 실거래 계좌 대여업체

OECD는 세계경제가 내년에는 반등하겠지만 대부분 국가는

위기 이전 수준을 회복하기 어려울 것으로 전망했다네요

회원국 중 터키, 미국, 한국만이 이전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내다보았다고 해요

OECD는 코로나 확산 초기인 지난 3월 한국의 경제 성장률을 2%로 예측했었는데요

지난 6월 전망에서는 -1.2%로 대폭 낮췄어요

-이긴 하지만 OECD가 예측한 한국 경제 성장률 전망치는 OECD 37개 회원국 중 1위고

G20 국가 중에서는 유일하게 플러스인 중국 다음으로 2위라고 해요

기재부에서는 올해와 내년 성장률을 합산해 비교해봐도 우리나라는 OECD 회원국 중 가장 높은 수준이라면서 올해 보고서를 봤을 때 재정정책 등 그간 우리나라의 코로나19 대응이 매우 효과적이었음을 시사한다고 하네요.  과연 정말 그런지는 현지 국민인 저는 모르겠습니다만...

 

tv.naver.com/v/15814195

 

OECD "올해 韓 경제성장률 -1%…회원국 1위"

연합뉴스TV |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가 한국의 올해 경제 성장률을 -1.0%로 전망했습니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OECD는 오늘(16일) 발표한 중간 경제전망에서 한국의 수정 성장률 전망치로 코로나 ��

tv.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