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직장인 재테크 동부인베스트 목적 1위 내 집 마련, 2위 노후 자금

by 고고씽베베 2020. 8. 13.

재테크를 위해 투자상품을 많이 찾고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아마 해외선물에 대해서도 많이 들어 보셨을텐데요 증거금 때문에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증거금이라는게 다 거래하는데 쓰이지는 않지만 손실률이 높으면 그만큼 많이 쓰이고 또한 거래를 계속 하고자 하신다면 항시 증거금이 채워져 있어야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큰 돈이 묶여있는 셈이기에 부담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여업체를 이용하면 어디든 증거금은 많이 저렴하겠지만 먹튀를 당할 위험이 있습니다 대여업체에서 거래해도 증권사로 실제 주문이 들어가 체결되는 실거래 대여업체를 이용하셔야하는데요.

 

벼룩시장구인구직에서 직장인 2891명을 대상으로 재테크에 대해 조사한 결과

77.1%가 재테크를 하고 있다고 하네요.

30대 직장인은 84.7%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었고

20대 76% 40대 73.7% 50대 59.6%로 뒤를 이었습니다.

재테크의 목적으로는 역시 내 집 마련이 29.2%로 가장 높았다고 하네요.

내 집 마련의 꿈... 너무 멀고 높은 꿈이죠 요즘같은 시대에는...

청약도 무용지물이 되어버린 지금 월세 이상의 거주지 마련이 힘들더라구요.

재테크를 하지 않는다고 대답한 사람도 내 집은 필요하다가 80.7%로 높았는데요

내 집 마련에 필요한 비용은 평균 4억 7천만원이 들 것이라고 예상한다네요.

 

2위로 노후 자금 마련이 27.6%였다고 하네요.

평균 수명이 늘어나고 금리가 줄어들면서 재테크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죠?

젊을 때 부터 차곡차곡 모아놓지 않으면 노후에 살기가 힘들어졌어요...

금리는 떨어지고 물가는 계속 상승하고... 제가 늙을 쯤에는 감자칩 한봉지에 만원쯤 하지 않을까요?

그러니까 미리 좀 많이 먹어두겠습니다. 박스 째로 주문을...

직장인들은 평균적으로 월 수입의 30%정도를 재테크에 투입하고 있다네요.

초저금리, 제로금리 시대에도 불구하고 재테크 수단으로 위험성이 낮은 은행 예적금을 가장 선호한다고 해요. 복수 응답이지만 74%를 기록했어요. 다음으로 주식 42.2% 금융투자상품(펀드,CMA 등) 17.1% 부동산 16.3% 금,은 등 실물투자가 5.2% 외화가 1.6%라고 하네요. 동부인베스트 선물옵션 실거래 계좌 대여

재테크 연 목표 수익률로 3~5%를 많이 꼽았다고 하네요. 33.9%고 연 3%미만을 고른 사람도 21.3%나 되었다는데요 동부인베스트 선물옵션 실거래 계좌 대여

그럼에도 불구하고 목표 수익률을 달성한 비율은 30.3%에 불과하다고 해요...

연3% 미만은 뭐 미만이니까 0.1%라도 달성했다 치고 3%이상 달성하기가 어렵다는 거겠죠?

정말 살기 힘드네요;; 얼마전만 해도 그냥 적금하나만 들어도 3%는 되었을텐데...

재테크 기본 습관으로 신용카드 쓰지 않고 선 저축 후 지출하기가 26.4%로 1위라고 하네요.

신용카드 참 애증의 관계죠... 할부의 유혹이 만만치 않아요.

아무리 비싼 물건이라도 할부만 된다면 어떻게든...이라는 생각에 지출이 많아지실겁니다.

잘만 쓰면 편리한 카드지만 잘만쓰긴 어렵죠.

재테크를 하지 않는다고 대답한 사람들 중에서

재테크를 하지 않는 이유로 여유자금이 없어서가 60.3% 상환해야 할 빚이 있어서가 10.6%로

대체적으로 재테크 할 여유조차 없다는 응답을 했습니다.

우리나라 경제상황을 잘 보여주는 사례가 아닌가 싶네요...

 

https://tv.naver.com/v/12028649

 

100O만 원 저축 vs 10만 원 절약 재테크 수익률 최후 승자는?

이천희망재테크TV | 매월 1000만 원씩 적금에 가입하는 것과 매월 10만 원씩 절약하면 1년 후에 재테크 수익률 측면에서 누가 승자가 될까요? 매월 1000만 원씩 저축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없지만 ��

tv.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