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책관련

부자들 동부인베스트 국민연금 재테크 수단으로 악용... 국민연금 추납이란?

by 고고씽베베 2020. 8. 27.

처음 투자를 해보시려는 분들은 주식을 하려고 하시겠죠?

하지만 돈도 돈이지만 제한된 시간 때문에 거래하기가 조금 힘드실 수 있습니다

해외선물은 아침에도 밤에도 새벽에도 거래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시간에 대한 제약이 거의 없는 해외선물을 추천드리는데요 퇴근 후에 여유롭게 거래하실 수 있고 수익률도 좋은 편입니다 그래서 더 저렴한 증거금으로 증거금이 비싼 종목들을 거래할 수 있게 대여해주는 선물 대여 업체를 많이 찾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태풍 바비가 초강력태풍으로 알려진 것과 달리 제주도에 큰 비를 내린 것 외에

별다른 큰 피해 없이 지나간 것으로 나타나 안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9호 태풍 마이삭이 또 온다고 하네요...

국민연금 추납제도는 가입 중 실직 같은 이유로 보험료를 납부할 수 없었던 기간이 있거나

연금보험료를 1개월이라도 납부한 이후 경력이 단절되거나 납부 중단 등으로

국민연금 적용이 제외된 기간이 있을 경우 

이 기간에 해당하는 보험료를 추후에 납부할 수 있게 해서 가입기간을 늘려주는 제도인데요

최근 이상하게 추납 신청자가 늘었다고 하네요. 은퇴 직전의 50~60대에 추납을 신청하는 사람이 80%를 넘길 정도로 비율이 높았다고 하는데요? 원래 무소득 배우자, 전업주부들의 연금 수급권을 강화해주고자 마련한 제도인 만큼 신청자가 여성 70 남성 30의 비율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동부인베스트 선물옵션 실거래 계좌 대여

주로 직장에 다니던 여성들이 결혼 후 경력이 단절되면서 노후 안정적인 생활을 위한 소득원으로 국민연금 추납을 이용하려는 움직임이 보인다고 하네요

동부인베스트 선물옵션 실거래 계좌 대여

원래 경력 단절 여성

등 연금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지만 최근 부자들의 재테크 수단으로 이용되어 개편이 시급하다고 하는데요?

동부인베스트 선물옵션 실거래 계좌 대여

국민연금은 물가상승률까지 반영해서 연금액을 올려주기 때문에 실질 수익률이 높은데요 2017년 기준으로 평균 수익비가 최저 1.6에서 최고 2.9로 나타났다고 해요.

가입자가 보험료를 낸 것에 비해서 최소 1.6배 , 최고 2.9배까지 더 많은 연금으로 돌려받는다는 뜻이라는데요

부자들이 국민연금을 1개월만 가입하고 나머지를 추납해 연금 월 수입이 0원에서 몇십만원으로 껑충 뛰었다고 해요.

저금리로 은행 이자가 낮아져서 국민연금 수령액을 늘리는 것이 훨씬 수익률이 높다보니 고소득층 사이에서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이 되고 있다고 하네요.

솔직히 보험료를 한꺼번에 납부하는 것도 자금에 여유가 있는 사람들이나 가능한 일이지 하루벌어 하루사는 저같은 평범한 사람은 불가능한 방법이 아닌가 싶네요

최근 국회에서 이런 악용사례들을 이제서야 인지하고 개선하겠다고 하는데요

최근 한 의원이 추납기간을 10년 미만으로 제한하는 개정안을 발의했으나

아직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하네요

고소득층 재테크 수단이니 고소득층이 압박을 넣기도 하겠죠...

우리나라 정경유착은 알아줘야하니까요

 

https://tv.naver.com/v/15401763

 

국민연금도 재테크? 추납 신청 급증

생방송 오늘 아침 | 국민연금도 재테크? 추납 신청 급증 [생방송 오늘 아침] 3533회, 20200824

tv.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