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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동부인베스트 정부 2025년까지 전기차 수소차 보급 확대, 자율주행 여건 마련

by 고고씽베베 2020. 10.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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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에서 30일 오전 울산 현대자동차 공장에서 미래자동차 확산 및 시장 선점 전략을 발표했는데요

이날 행사에는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등 여러 인사들이 참석했습니다

정부는 지난해 10월 미래차산업 발전전략을 발표한데 이어 올해 7월에는 한국판 뉴딜 계획을 통해서 2025년까지 전기 수소차 133만대의 누적 보급목표를 구체적으로 제시한 바 있는데요

동부인베스트 해외선물 실거래 계좌 대여업체

지난해 이후 1년간 전기,수소차 보급과 수출이 확대됐고 이차전지 세계시장 점유 1위, 자율주행차 법 제도 마련 등 성과가 있기는 했으나 여전히 충전 인프라 구축이 지연되고 있고 상대적으로 비싼 차량 가격, 상용차 등 다양한 차종 출시와 보급이 지연되는 등 여러 대응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전기차 충전기는 신축 건물 의무비율을 현행 0.5%에서 5%까지 상향하고, 기존 건물에도 2%의 설치의무를 부과해 2025년까지 50만기 이상을 구축한다는 목표를 세웠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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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차 충전소도 공공유휴부지 발굴 확대와 충전소 구축 인허가권을 광역, 구축 담당부처로 상향하고 수소연료구입비를 한시 지원하는 등 서울 수도권을 우선으로 2022년까지 80기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차량 가격은 2025년까지 전기차 가격 1000만원 인하를 목표로 핵심부품의 연구개발과 전용 플랫폼을 적용한다고 하네요. 초기 구매 가격을 현재 절반 수준으로 낮추는 배터리 리스의 시범사업도 추진한다고 합니다

정부는 2025년까지 전국 모든 고속도로와 주요 간선도로에 C-ITS를 구축할 방침인데요

이것은 차-도로, 차와 차간의 통신인데 차량 센서의 인지기능을 보완해 안전한 주행을 돕는 자율주행의 필수 인프라입니다. 이를 통해 2022년에는 자율주행 레벨3, 2024년에는 레벨4의 일부 상용화 목표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라네요

 

tv.naver.com/v/16422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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