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저축

시중은행들 MZ세대를 위한 20대 전용 통장 출시 동부인베스트 파킹통장+통장쪼개기 기능 탑재

by 고고씽베베 2020. 6. 12.

재테크로 수익을 얻어보고 싶으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해외선물 대여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해외의 종목을 거래하는 것이라 어렵고 낯설게 느껴지실 수 있지만 

골드, 오일, 나스닥, S&P500, 항셍 등등 투자를 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다들 알만한 종목들이죠

주식의 파생상품이기 때문에 주식과 비슷할 거라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엄연히 다른 상품이라 거래방식도 다르답니다

 

 

안녕하세요?
더위에 살짝 내린 비로 습기까지 더해져 상당히 찐득찐득한 날이네요...
오늘은 MZ세대들을 위해 출시된 20대 전용 통장에 대해 알아봐요.


요즘 금융권에서는 MZ세대(밀레니얼세대 + Z세대를 합친 것)라는 말을 참 많이 쓰는 것 같네요.
시중은행들이 0%대 금리로 저축은행으로 고객들이 떠나가자, MZ세대들을 잡기위해서 20대 전용 통장을 내놓고 있습니다.
바로 재테크의 기본인 통장쪼개기를 해주는 기능을 가진 통장이에요.
인기 캐릭터인 자이언트펭TV 유투버 펭수의 소개로 알려지고 있는 KB마이핏 통장이 바로 그것인데요.

KB마이핏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상품인데, 관리 목적에 따라서 기본, 생활비, 비상금 등으로 분리하여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인
머니쪼개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재테크 시작할 때 가장 많이 듣는 통장쪼개기를 대신 해주는거죠.
거기에 비상금으로 분리된 금액에서 최대 200만원까지 연 1.5%의 이율을 제공한다네요. 200만원의 1.5%면 3만원밖에 안되긴 하지만요...

1년에 치킨 한마리 반 보너스 받는 셈인가요? 요즘 이율이 다 별로다 보니까 이런거도 좋게 보이나봐요 비슷한 상품이 참 많죠?
최대 얼마까지만 넣을 수 있지만 상대적으로 고금리라고 홍보하는 상품들 말이죠...
넣을 수 있는 금액이 적은 만큼 고금리라도 받는 이자는 그닥 실용적이지 못한데 말이에요.
하지만 비슷한 기능을 가진 상품에 다 가입하면 1년에 치킨이 몇마리...

 


흠흠, 파킹통장은 여러상품이 있고 금리와 최대 얼마까지라던지 조건이 상이하기 때문에 잘 살펴보고 가입하세요.
어쨋든, KB마이핏통장은 만 18세 이상부터 만 38세 이하까지만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신한은행에서도 비슷한 상품을 선보였는데요,
20대 고객을 위한 새로운 금융브랜드인 Hey Young을 런칭하고 전용 신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했어요.
Hey Young 머니박스 라는 것인데, 이것 역시 비슷하게 통장쪼개기 기능이 있는 서비스에요
이것도 최대 200만원에 대해 연 0.6%의 이율을 제공하는 파킹통장의 기능도 있어요.


또 Hey Young에는 체크카드도 있는데 편의점, 커피전문점, CGV를 비롯한 영화관 등 20대가 주로 사용하는 곳에서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만 18세~29세까지 상품을 이용할 수 있고 모바일 뱅킹 서비스인 쏠에서 20대 고객 전용 헤이영 모드를 쓸 수 있다고 하네요.
헤이영 모드는 조회,이체를 쉽게 할 수 있고, UI도 20대에 맞춰 직관적으로 보여준다고 하네요.

 

https://youtu.be/P2y7oc4YqR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