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명절 연휴 앞두고 동부인베스트 택배기사 4천여명 분류 작업 거부... 택배기사들의 속사정은?

by 고고씽베베 2020. 9. 18.

월급만으로, 본업만으로 부족한 이 시기에 어떻게 부수입을 얻고 계신가요? 이미 해외선물로 쏠쏠하게 재테크 하고 계신분들 많으시죠 나스닥이라던가 항셍이라던가 인기있는 지수 종목들은 뉴스에도 간간히 나오니까요 주식의 파생상품이지만 주식과는 수익구조가 다른데요 해외선물은 해외 시간을 기준으로 운영되고 전 세계에서 거래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종목이 하루종일 거래가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주식 거래 시간이 업무시간과 겹치는 국내 투자자분들께서 해외선물을 좋아하시는 이유죠

항상 명절을 앞두고 택배 대란이 일어나곤 하는데요

각종 선물용 택배들에 오랜 휴일동안 차곡차곡 모인 택배들에...

그런데 택배 분류를 하는 것이 힘든 일인데 공짜 노동이었다고 하네요

 

뉴스에 따르면 택배기사들은 일찍 출근해도 택배 분류를 하느라 배송은 오후에나 시작할 수 있다고 해요

6-7시간을 택배 분류에 쏟는데 무임금으로 일을 한다고 하는데 일부 노동자들은 배달 물량을 채울 시간이

부족해서 분류 작업을 하는 아르바이트생을 사비로 고용하기도 한다네요

물량이 늘어 분류일에 9시간까지 걸리자 노동자들이 돈을 모아서 따로 알바생을 고용한 것인데요

같은 레인에 배당된 6명이 돈을 모아서 하루 3시간 분류하는 알바생에게 한 달 120만원을 줬다고 하네요

 

평소에도 이런 정도인데 추석같은 연휴 물량을 어떻게 감당할지 막막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번 추석을 앞두고 택배노동자 4천 여 명은 추석 연휴 기간 분류 인원을 충원하지 않으면

오는 21일부터 분류 작업을 전면 거부하기로 했다네요 동부인베스트 해외선물 실거래 계좌 대여업체

 

분류 작업 동부인베스트 해외선물 실거래 계좌 대여업체

거부를 선언한 노동자는 전체 택배노동자의 약 10%정도라고 하는데요

그래도 배송 지연 현상이 광범위하게 일어날 수 있다고 하네요

 

올해 추석에는 코로나19 때문에 선물만 보내는 경우가 많아져 지난해보다 배송 물량이 30%가량 늘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전국택배노조에서 분류작업을 전면 거부하기로 하자 정부와 택배업계가 택배 분류작업에

일평균 1만여명을 추가 투입하기로 했다고 해요

 

누구나 기다리고 사랑하는 택배

택배일이 힘든 건 알고 있었지만 이런 속사정까지는 몰랐는데요

파업을 하면 택배가 늦어지긴 하겠지만 기사들의 처우는 개선되었으면 좋겠네요

 

tv.naver.com/v/15829533

 

택배기사 4천 명 "21일부터 분류 거부"…추석 비상

MBC뉴스 | [5시뉴스]일부 택배 기사들이 추석 연휴를 앞두고 과중한 업무 부담을 호소하며, 택배 분류작업을 거부하기로 했습니다. 노동, 시민단체들로 구성된 '택배 노동자 과로사 대책위원회'는

tv.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