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고수익이라고 무턱대고 시도하면 당한다, 금융 재테크 동부인베스트

by 고고씽베베 2020. 5. 27.

해외선물, 왜 대여업체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을까요?

가장 증거금이 저렴한 마이크로 종목이라도 대여업체 증거금의 몇배는 필요합니다

대여업체로 거래하시면 적은 증거금으로도 거래가 가능해 부담이 훨씬 줄어듭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선물계좌 대여업체를 이용하고 계십니다 

대여업체를 이용하시기 전에 꼭 증권사 실거래 업체인지를

확인하고 따져보신 뒤 거래를 하셔야 합니다

 

요즘 신종 투자, 재테크라며 유튜브며 SNS를 통해 활발한 홍보를 하던 FX마진거래 FX렌트 ,등등 FXㅇㅇ 들의 실체가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추적되었는데요

FX마진거래는 두 나라의 통화를 동시에 사고 팔아 환율 차이를 이용해 수익을 내는 구조였습니다.
투자가 실현될 경우 86%의 금액(수수료 약 14%)을 받고, 실격될 경우 원금을 전부 잃을 수 있는 고위험 상품이었죠

20년 경력의 외환 딜러는 환율을 분 단위로 예측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지적했어요.

사설 FX마진거래 업체들은 가짜머니, 유령회원, 바람잡이, 거래량 조작 등으로 피해자들을 끌어모으고 있었어요.
업체 직원들은 투자자들이 수익을 얻으면 수수료 13%, 돈을 잃을 경우 손실금 전액을 받았다고 해요.
사실 업체 직원들은 무조건 돈을 받는 구조죠?
결국 FX렌트는 결국 도박 사기였으며 FX B사 조회장은 도박공간개설죄로 징역 5년을 구형받았어요.

사기꾼들은 경제 위기 때마다 고용불안에 시달리고 생계가 불안한 상황에 돈에 대한 갈망이 커진 시기를 노려 기회로 삼아왔어요.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에서는 최근 FX 렌트방식 거래로 피해본 2030세대들이 FX거래를 한 후 돈을 잃었다는 식의 상담이 부쩍 늘었다고 밝혔어요
FX렌트는 중개업체가 개인투자자를 대신해 증거금을 대신 내주고 회원들이 FX마진거래를 할 수 있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인데


업체가 대신 증거금을 내주기 때문에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는 반면 FX마진거래는 증거금이 고액이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높아 시도하기 어려운 점이 있어서
많은 피해자들이 렌트방식으로 투자를 하려다가 당한 것으로 추정돼요

금융감독원은 2011년 FX렌트를 금융투자업으로 보고 자본시장법 제11조를 위반한 신종 사행성 투자로 규정해 검찰에 고발했지만
2015년 대법원은 FX렌트가 일종의 게임 내지 도박에 불과할뿐 자본시장법상 파생상품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판결했어요


즉 금융상품이 아닌 게임이나 도박으로 규정한 것이에요. 이런 대법원 판결을 근거로 문제가 발생하면 투기성 도박이기 떄문에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소관에 가깝기 때문에 사기 등의 혐의로 경찰이 처리할 문제라는 입장이다.

지난 4월 말 인천 지방법원에서 열린 1심 공판에서 FX렌트업체 회장 조씨에게 도박개장죄로 징역5년 및 336억원 상당의 벌금을 추징하는 판결을 내렸는데요
범죄수익은닉죄에 대해서는 무죄를 처분했어요. 사행산업통합감동위원회에서는 판결에따라 FX렌트 거래를 도박이라 보고


형법상 거래 이용자들도 처벌 대상자가 될 수 있다고 말했어요.

일확천금의 꿈에 빠져서 고위험성 투자를 주로 하는 젊은세대들을 현혹해 사기 행위를 벌이는 범죄가 속속 등장하고 있는만큼
투자를 할 때는 안전성을 꼭 확인해야 겠습니다.

https://tv.naver.com/v/889385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