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20~30대 시드머니 확보 동부인베스트 부자들은 평균 40대에 부자가 되었다.

by 고고씽베베 2020. 6. 2.

월급만으로 내집마련이 거의 불가능해 보일 정도로 집값이 많이 뛰고 막막한 현실이 닥쳐왔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20대부터 재테크를 시작하게 되었죠?

하지만 투자는 어렵고 두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떤 투자도 리스크는 존재하고 자칫 원금까지 잃을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리스크는 적고 수익은 큰 투자를 많이 찾으시죠

해외선물대여가 바로 그런 투자인데요

해외선물은 본래 증거금이 커서 진입장벽이 크지만 대여로 이용하시면 증거금을 확 줄여서 부담없이 거래가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최근 욜로에서 파이어족으로 바뀌는 추세입니다.
한국형 파이어족은 절약을 통한 재테크를 선호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미국형 파이어족은 일단 월급부터 쎄야하니까요!


얼마전 4월 하나은행과 하나금융경영연구소에서 재미있는 보고서를 발표했다고 하네요.(다만 코로나 발생 이전의 결과라고 해요)
10억원 이상 보유한 하나은행 프라이빗뱅킹 고객 39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를 모아서 2020한국 부자 보고서(2020 Korean Wealth Report)
라는 것을 발표했어요. 이들의 총자산은 평균이 160억, 연소득 평균 4억7700만원에 달했다고 해요!


보고서에 따르면 설문 대상 부자들(평균 68세)은 평균 41세에 부자의 길로 들어섰다고 합니다.
40대 이하 부자들의 시드머니(종잣돈) 마련은 약 35세 50대 부자은 40대, 60대부자는 42세에 70대 이상 부자는 45세 시드머니를 모았다고 하네요.
즉 20-30대에 부자가 되기위한 시드머니를 모은 셈이죠.


시드머니를 확보한 수단에 대해서는 사업소득이 32.3%로 가장 많았지만 근로소득도 18.7%로 적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상속과 증여가 25.4% 부동산투자가 18.2%인데 반해 금융투자를 통한 시드머니 확보는 5.1%에 불과했다고 해요!

최근 파이어족이란 말이 생길 정도로 2030세대들 사이에서 절약을 통한 재테크가 관심을 많이 받고 있어요.


요즘처럼 경제상황이 불안정할 때에는 수익률 추구보다는 원금 보전에 더 힘써야 해요
종잣돈 마련의 첫걸음은 안정적인 저축인 예금 적금이죠.

저금리 시대라고는 하지만 잘 찾아보면 특정조건을 만족할 시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상품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물론 고수익 상품에 투자하는것 보다는 못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드머니가 부족한 2030세대들에게 원금을 잃을 수 있는 투자는 좋지 않기 때문에 원금보장이 되면서도 괜찮은 금리의 저축상품이 있다면 그것이 제일 좋은 선택일겁니다.


가장 대표적인 예로 주택청약을 청년우대형통장으로 만드는것이 있어요.

물론 모으기만 한다고 좋은 것은 아니에요
자산이 늘어날수록 세금도 같이 늘어나는것이니 말이죠.
연금저축보험 퇴직연금(개인형IRP), 주택청약 등 노년을 대비하면서도 납입한 금액에 대해 세액공제가 되는 절세상품도 눈여겨보는것이 좋습니다.


이런 우대상품이나 비과세, 절세 효과에 대한 정보는 각 금융사나 은행에서 제작하는 유튜브 채널이나
재테크를 주로 다루는 개인 유튜버들에게서 비교적 쉬운 설명과 함께 습득할 수 있습니다.
대개 유튜브 등의 영상은 주로 젊은세대들을 타겟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2030들을 위한 상품소개가 주를 이루기 때문이에요
퇴근하면 은행원도 퇴근하는 만큼 직장을 다니면서 직접적으로 정보를 얻기가 힘들었는데 이제는 시간에 구애받지않고
이러한 좋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으니 참 좋은것 같아요 :)



물론 이러한 영상들은 실시간보다는 미리 제작되어 있는 것이 많기 때문에 양방향 소통이 어려울 수도 있어서
직접 지점에 방문해 물어보는거보다 만족하는 답변을 받기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심도있는 정보가 아니라 이런것도 있다 정도의 전반적인 정보를 얻기에는 나쁘지 않겠죠?
아예모르면 찾아보기도 어렵지만 어느정도 안다면 검색이라던지 찾아볼 다른 방법은 있으니까요.

youtu.be/82fZYyGQ8P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