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좋아하는 노래 저작권으로 동부인베스트 자산도 불리는 음악 저작권 재테크

by 고고씽베베 2020. 6. 3.

월급으로 충분한 노후 대비가 가능하다면 몰라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월급만으로 미래를 대비하기에 턱없이 부족하죠

하지만 투자는 어렵고 두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떤 투자도 리스크는 존재하고 자칫 원금까지 잃을 수 있으니까요 해외선물은 본래 증거금이 커서 진입장벽이 크지만 대여로 이용하시면 증거금을 확 줄여서 부담없이 거래가 가능합니다

양방향 수익구조와 풍부한 거래량, 변동성을 가져 큰 수익을 빠르게 볼 수 있지만 그만큼 빠르게 손실을 입을 수도 있으므로 모의투자를 통해서 수익을 얻을 확률을 끌어올리신 후에 본거래를 하시길 권장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평소에 이어폰을 달고 사시는 분들, 하루가 멀다하고 노래방에가는 분들에게 유용한 음악, 음원 저작권으로 하는 재테크를 알아보도록 해요


지금은 전염병사태로 집합금지명령 등 노래방에 발길이 끊기고 있지만,
사실 우리나라에 pc방만큼이나 동전노래방과 일반노래방, 술과함께 즐길 수 있는 노래방 등 아마 5분걸으면 최소 하나는 꼭 나올 정도로 많이 있는데요.


그런 우리문화에 딱 맞고 내 가수의 저작권을 공유한다는 팬심도 표출하고 내 가수에게 후원같은 기분으로도 할 수 있는 여러모로 좋은 재테크 수단이네요

 

 

 

 

 

이 재테크는 음악 저작권의 일부를 주식처럼 쪼개서 저작권료도 받고 저작권 자체도 주식처럼 사고 파는 것인데 
뮤직카우(구 뮤지코인), 위프렉스 등의 플랫폼을 이용해 저작권을 사고 팔며 재테크를 할 수 있어요.
두 플랫폼에서 다른점은 위프렉스는 가상화폐를 이용해 거래를 한다는 것이겠네요.


뮤직카우 대표의 말에 따르면, 최신 곡은 발매 후 3년까지는 저작권 수익이 가파르게 떨어지지만 그 뒤로는 일정하다고 하네요.
또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보호도 받는 안정자산이에요. 이래저래 투자할만한 안정자산인거죠!


좋아하는 가수가 있다면 투자를 하면서도 내가 좋아하는 가수의 특별한 상품(굿즈)을 사는 것일 수도 있겠네요.
실물도 있고, 팬심도 표출할 수 있고, 가수에게도 도움이되고, 내 재산에도 도움이되고...
정말 장점만 모아논 것 같은 재테크 수단이네요!
주당 가격이 그렇게 높지도 않아 소액투자도 가능한점에서. 혹 손해를 보더라도 큰 금액은 아니고, 팬으로서 가수에게 선물한셈 치면되니
좋아하는 가수가 있다면 정말 좋은 투자처인것 같아요.


안정적인 자산이기도 하지만 소위 차트 역주행이라고 하는 예전에 나온 노래가 갑자기 인기가 많아지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대표적인 예가 EXID의 위아래, 최근에는 비의 흑역사로 알려진 1일 1깡의 주인공 깡이 있어요.
그리고 오래전에 나왔지만 여전히 노래방 인기곡 순위에 당당히 자리잡고 있어서 노래방에가면 종종 부르거나
옆자리에서 들려오는 노래들이 있죠? 임창정의 소주한잔 같은 노래들 말이에요! 이런 노래들은 꾸준히 높은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고 해요


소주한잔의 경우 최초 경매에서 주당 29000원에 낙찰되었다고 하는데요
제가 확인해보니 지금은 45000원정도 하고 있네요!

노래방 18번곡이라고들 하죠? 노래방갈때마다 부르는 좋아하는 노래가 있다면
노래도 부르고 저작권으로 일종의 캐쉬백(?)도 받아보는건 어떨까요? 내가 노래를 부르면 노래방 인기순위에도 영향이 있을테니 일석삼조?


투자 정보도 각종 음악플랫폼에서 시대별로 인기 차트도 제공하고, 노래방에서도 인기순위 등의 지표를 볼 수 있으니까
어떤 노래에 투자해야 수익을 볼지도 꽤 쉽게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youtu.be/2-_DqzYDxsk

댓글